세대 간 양보 필요한 지하철 무임승차
평화롭게 시위하면 무시하는 관계자들도 문제.
‘김복진과 한국 근현대조각가들(청주시립미술관.전시는 김복진을 중심으로 18인의 작품 50여 점을 함께 선보이면서 사실적 인체 조각의 계보를 근현대 조각사 가운데 자리매김한다.
박승구·이국전·윤효중 등 차세대를 이끌어 갈 걸출한 조각가들을 길러낸 것도 이 시기였다.원작자의 제작 방식을 담은 기사와 구술자료.총 3개월여 동안 원형에 가까운 작품을 얻어 내기 위해 4차례나 상을 재제작했다.
80여 년이 지난 오늘 ‘소년은 새롭게 탄생했다.최근 첨단 과학기술의 도움과 젊은 조각가들의 열정.
사진으로만 남은 근대조각 수작 첨단기술 활용 80여년 만에 재현 원작과 구분되는 새로운 분위기 이 시대에 돌아본 작가의 예술혼이병호·장준호.
기록으로 전하는 김복진의 생전 작품 50여 점 중 41점이 출옥 후 6년 동안 제작됐으며.하지만 동일한 사람이 운동을 해서 체력을 향상시키면 조기 사망 위험이 30% 이상 떨어진다.
체중 감량에 성공한 뒤에도 요요 현상으로 체중이 다시 증가할 공산이 크다.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한 뒤에 자신에게 적절한 운동을 선택하는 게 안전하다
이주현미술사학자·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장.총 3개월여 동안 원형에 가까운 작품을 얻어 내기 위해 4차례나 상을 재제작했다.